책/에세이

[책 리뷰] 어쩌면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나일지도 몰라

인생은 하나의 필름과도 같으니. 2024. 7. 3. 17:00
반응형

 

어른이 되어 가는 우리는 기쁨보다는 슬픔의 감정을 많이 느끼고, 동시에 동심을 잃어가며 어린 시절의 기억도 희미해짐을 느낀다. 이서희 작가의 <어쩌면 애니메이션 속 주인공이 나일지도 몰라>는 신비롭고 아름다웠던 애니메이션의 세계를 통해 그 시절의 감정과 추억을 되새기게 한다. 이 책은 신비로운 애니메이션 속 주인공들이 현재의 우리에게 전하는 위로와 격려를 담아냈다. 애니메이션 속 명언을 담은 위로의 에세이는 우리의 지친 마음을 위로하고 현재와 장래를 더 밝게 비춰줄 것이다.

 


상세 이미지

책 후기



어린 시절 우리가 봤던 애니메이션은 단순한 오락 이상의 의미를 지니고 있었다. 애니메이션 속 주인공들은 우리에게 꿈과 희망을 해주었고, 어려움 속에서도 다시 일어나는 용기를 주었으며 위로를 받곤 했다. 책은 그들과 함께 울고 웃으며 성장했던 기억을 다시 떠올리게 하고, 여전히 우리에게 감동과 영감을 줄 수 있음을 보여준다. 마음속에서 사라지지 않는 문장들을 다시 한번 보니, 애니메이션 속 주인공이 나일지도 모른다고 믿었던 그 시절의 순수함을 다시금 느끼게 만든다.

이 책을 읽다 보면 자연스럽게 바쁜 일상에서 까맣게 잊고 지냈던 과거의 기억을 떠올린다. 각 장에서 소개되는 애니메이션 작품들은 친구와의 우정, 순수한 사랑의 힘, 운명, 빛나는 용기로 가득 찬 세계를 보여준다. 이 주제는 어른들에게도 의미 있는 메시지를 전달한다. 애니메이션의 마법을 통해 내 안에 사라진 순수함을 되찾고, 현실에서 벗어나 마음의 평화를 얻을 수 있게 만든다. 바쁜 일상에서 지친 마음을 달래며 함께 웃고 울고 성장했던 캐릭터들과 다시 만나보는 시간이었다. 삶의 진정한 가치를 발견할 수 있는 시간이었다.

 

라따뚜이
너의 유일한 한계는 네 영혼일 뿐이야. 내 말을 믿어. 누구든 요리를 할 수 있어. 하지만 오직 두려움이 없는 사람만이 위대한 요리사가 될 수 있지.
반응형